개설과목
공통과목
구분 | 교과목명 | 시간 | 학점 | 비고 |
---|---|---|---|---|
공통필수 | 매스커뮤니케이션론 | 2 | 2 | |
공통선택 | 언론과윤리 | 2 | 2 | |
미디어콘텐츠와저작권 | 2 | 2 | ||
미디어조사연구방법 | 2 | 2 | ||
미디어통계연구방법 | 2 | 2 | ||
디지털스토리텔링 | 2 | 2 | ||
미디어경영론 | 2 | 2 | ||
미디어정책 | 2 | 2 | ||
미디어인터페이스의이해 | 2 | 2 | ||
미디어리더십세미나 | 2 | 2 | ||
미디어의미래전망세미나 | 2 | 2 | ||
창조적사고기법 - 아이디어개발론 | 2 | 2 | ||
미디어발달사 | 2 | 2 | ||
정치커뮤니케이션 | 2 | 2 | ||
인간커뮤니케이션 | 2 | 2 | ||
미디어와문화연구 | 2 | 2 | ||
미디어정치경제학 | 2 | 2 |
전공별 선택과목
언론출판학과
구분 | 교과목명 | 시간 | 학점 | 비고 | |
---|---|---|---|---|---|
전공필수 | 저널리즘의이해 | 2 | 2 | ||
전공선택 | 기본 이론 | 신문론 | 2 | 2 | |
잡지론 | 2 | 2 | |||
온라인저널리즘 | 2 | 2 | |||
블로그저널리즘 | 2 | 2 | |||
포토저널리즘 | 2 | 2 | |||
한국언론사 | 2 | 2 | |||
심화 이론 | 언론과법 | 2 | 2 | ||
신문잡지판매법 | 2 | 2 | |||
디지털미디어산업론 | 2 | 2 | |||
출판마케팅 | 2 | 2 | |||
그래픽과디자인 | 2 | 2 | |||
디지털출판콘텐츠기획론 | 2 | 2 | |||
실습 과정 | 내러티브라이팅 | 2 | 2 | ||
컴퓨터활용취재보도론 | 2 | 2 | |||
탐사보도와취재기법 | 2 | 2 | |||
신문편집실습 | 2 | 2 | |||
뉴스기사작성세미나 | 2 | 2 |
방송통신융합학과
구분 | 교과목명 | 시간 | 학점 | 비고 | |
---|---|---|---|---|---|
전공필수 | 디지털과미디어융합 | 2 | 2 | ||
전공선택 | 기본 이론 | 방송통신정책 | 2 | 2 | |
방송통신융합산업론 | 2 | 2 | |||
디지털콘텐츠론 | 2 | 2 | |||
미디어기술의이해 | 2 | 2 | |||
디지털수용자 | 2 | 2 | |||
방송저널리즘 | 2 | 2 | |||
심화 이론 | 미디어경영론 | 2 | 2 | ||
미디어고객관계론 | 2 | 2 | |||
방송영상프로그램기획과제작 | 2 | 2 | |||
방송영상프로그램편성론 | 2 | 2 | |||
콘텐츠산업과비즈니스모델 | 2 | 2 | |||
텔레비전방송론 | 2 | 2 | |||
웹미디어론 | 2 | 2 | |||
모바일미디어론 | 2 | 2 | |||
네트워크기술과운영 | 2 | 2 | |||
미디어비평론 | 2 | 2 | |||
실습 과정 | 미디어비즈니스모델개발세미나 | 2 | 2 | ||
콘텐츠벤치마킹과사례연구 | 2 | 2 | |||
융합미디어서비스분석세미나 | 2 | 2 | |||
미디어문화트렌드분석 | 2 | 2 |
광고홍보학과
구분 | 교과목명 | 시간 | 학점 | 비고 | |
---|---|---|---|---|---|
전공필수 | 광고․PR의이해 | 2 | 2 | ||
전공선택 | 기본 이론 | 조직커뮤니케이션 | 2 | 2 | |
광고․PR조사방법 | 2 | 2 | |||
통합마케팅 | 2 | 2 | |||
소비자분석 | 2 | 2 | |||
심화 이론 | PR산업론 | 2 | 2 | ||
국제광고론 | 2 | 2 | |||
인터랙티브광고 | 2 | 2 | |||
브랜드커뮤니케이션 | 2 | 2 | |||
설득커뮤니케이션 | 2 | 2 | |||
위기관리 | 2 | 2 | |||
실습 과정 | 광고기획론 | 2 | 2 | ||
광고디자인 | 2 | 2 | |||
카피라이팅 | 2 | 2 | |||
온라인PR | 2 | 2 | |||
공연기획과이벤트 | 2 | 2 | |||
프리젠테이션기법 | 2 | 2 | |||
쟁점관리 | 2 | 2 | |||
명성관리 | 2 | 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