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MMUNICATION
CONVERGENCE
MEDIA
RELATIONS
PUBLIC
CONVERGENCE
amp
MASS

광고홍보학과

석사과정 MASS COMMUNICATION & PUBLIC RELATIONS
언론출판, 방송통신융합, 광고홍보로 총 6개로 구성된 전공 프로그램

광고홍보학과(Advertising & Public Relations Dept)

  • 광고 전공(Advertising)
    급변하는 광고와 마케팅 환경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필요한 광고 원리,
    광고 창작, 고객과 미디어 구매 관리 및 광고 조사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전문적으로 교육하여 광고 분야의 연구와 실무를 이끌
    지도적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교육한다..
  • 홍보 전공(Public Relations)
    국가 사회 전반, 특히 국가홍보를 비록 하여 행정부, 시민단체, 군진(軍陣), 기업 등 각 분야와 각 조직이 관계 집단의 동의를 이끌어
    내는데 필요한 홍보이론과 실무, 여론조사와 분석 및 홍보자원의 관리와 통제 등을 교육하고 전문적인 홍보인력을 양성하여 이
    분야가 필요로 하는 최고의 전문가로 이끈다.
  • 개설과목
    조직커뮤니케이션, 광고‧PR의 이해,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, 광고‧PR조사방법, 소비자분석, PR산업론, 국제광고론, 인터랙티브
    광고, 브랜드커뮤니케이션, 설득커뮤니케이션, 위기관리론, 광고기획론, 광고디자인, 카피라이팅, 온라인PR, 공연기획과 이벤트,
    프리젠테이션기법, 쟁점관리, 명성관리 등.